WikiWiki Ukulele

우쿨렐레의 각 부분의 명칭과 역할을 알아보쟈!!

Kmusiclab 2018. 8. 8. 13: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쿨렐레의 각 부분 명칭들과 역할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당!

우쿨렐레를 구입하기 전, 

어떤 우쿨렐레가 좋은 지 알아보기위해서는

어떠한 스펙으로 제작되었는지를 알아야하는데용...!

그러나 용어를 모르면 어떤 부분이 어떠한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기회로 용어들 알아가면 좋을 거 같아용!!! ^0^





(만지작만지작,,,스티치,,,,,,ㅠㅠㅠㅠㅠㅠㅠㅠ)




짠~! 각 명칭들이 물음표로 되어있네요!! ㅎㅎㅎㅎㅎ


이 중에서 알고있는 용어들이 몇개가 있으신가요??

혹시 잘 모르신다면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아가보도록 해요~!~!




그럼 정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____^






자, 이제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시당!!



사용된 악기 : 루아우 LU10C



우쿨렐레는 크게 헤드, 넥, 바디로 나눌 수 있는데요!


헤드에는 튜닝페그가 있으며, 헤드와 넥 사이에는 너트

그리고 넥에는 프렛이 있습니다!




튜닝페그는 연결된 헤드머신을 감고 풀어 음을 맞춰주는 부분이에요. 

너트는 줄의 평행과 위치를 맞춰주는 역할을 해요

프렛은 음을 나눠주는 것으로 피아노의 건반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바디에는 사운드홀브릿지, 새들이 있어용!!


사운드홀은 바디의 울림을 밖으로 내보내주는 곳이에요.

브릿지는 줄과 바디를 연결시켜주는 다리와 같은 곳이고



새들은 줄이 브릿지에 닿기 전에 한번 더 잡아주는 너트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당~~ㅎㅎ

 


이렇게 각 용어와 역할들을 알면

이제 우쿨렐레를 구입하시거나 혹은 구경하실 때

용어들이 나와도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으니

정말 좋겠죠? ㅎㅎㅎㅎㅎㅎ




그럼 저는 사용된 악기 링크 남겨놓으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

루아우 LU10C구입하러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