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Wiki Ukulele

입문자들을 위한 우쿨렐레 가이드북!!

Kmusiclab 2018. 8. 7. 11: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이른 아침,  여름비가 살짝 내리더니 오늘은 제법 날씨가 선선해졌네용....! ㅎㅎㅎㅎ

밖에만 나가면 숨이 막히구 답답했었는데,,,ㅠ

이제 남은 방학, 외출도 하며 알찬 시간을 보내야겠어요!!!^0^



오늘은 우쿨렐레 초보자들을 위해

우쿨렐레 가이드북을 소개해드리려구 해용~~~

친절하고 알찬 내용이 가득 들어있으니

같이 한번 구경해보아용~~~~~~~~~




우쿨렐레 가이드북


겉표지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그려전 우쿨렐레 가이드북!

이 책은 우쿨렐레 하면 대표 브랜드인

루아우를 제작한 위키위키에서 만들었다구 해요!!





우쿨렐레 가이드북 목차


우쿨렐레 가이드북 목차입니다!


PART1 나의 첫 우쿨렐레를 골라보자 

PART2 이제 배워볼까?                    

PART3 소중히 간식하세요               

PART4 함께 연주해보아요               

PART5 스트로크 연주방법               



이 책은 가이드북이라는 제목답게

우쿨렐레 연주법에 관해서만 설명해주는 것이 아닌

우쿨렐레라는 악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큰 틀을 잡고

설명해주시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우쿨렐레의 종류와 용어, 관리방법과 악보의 기초지식 등

기본적으로 알고가야 할 것들이

상세하게 담겨져있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이제 어떤 식으로 설명되어있는지 대략적으로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쿨렐레 사이즈


우쿨렐레의 대표적인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

소프라노! 콘서트! 테너! 에 대해 

간략한 특징들에 대해 적혀져있네요~




단판과 합판이란?


우쿨렐레 가이드북은 이렇게

구매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용어들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단판과 합판은 가격과 소리, 관리법에 대해서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할 용어랍니다!!


기억해두자구용~~~~~~~:D





손가락 번호와 알파벳 표기 방법


코드를 읽고 연주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손가락 기호와 어떻게 알파벳으로 표기하는지를

알아야겠죠?? ㅎㅎㅎㅎㅎㅎㅎ


무작정 코드북부터 샀다간 큰 낭패를 볼 수 있겠네요.....




여름철 우쿨렐레 관리법


다음은 여름철 우쿨렐레 관리법입니다!

우쿨렐레는 목재로 제작되기 때문에

습기에 의해 변형될 위험이 있어요~

그렇기에 평소에 이러한 관리법들을 잘 알고 관리해주면

오랜 기간동안 수리없이 잘 연주할 수 있답니당! ㅎㅎㅎㅎㅎ




스트로크 연주방법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장은

스트로크 연주방법입니다!


PART4까지 정복한 당신!

이제 연주방법만 알면 되겠죵! ㅎㅎㅎㅎㅎㅎ


PRT5에 다양한 스트로크 연주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사진과 함께

상세히 알려주고 있답니당! 







그럼 끄으읕~!~!~!~!


어떤가요?

제가 사진상으로 모든 내용을 다 담을 수는 없었기에

부분부분의 내용만을 포스팅했는데요..ㅠ

사실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재미있고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책을 꼭! 구입하셔서 읽는 거 정말 정말 추천드려용 ㅎㅎㅎㅎㅎㅎㅎㅎ


책 크기도 크지않고 무겁지 않기 때문에

어디서든 가방에 쏙 넣구 이동하기에

큰 부담 없으실 거에용!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교본 우쿨렐레 가이드북!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 남겨드리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할게용 ^___^


https://smartstore.naver.com/wikiwiki/products/2747759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