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정보

가성비 끝판왕 통기타 - 브리티시기타 BD-10

Kmusiclab 2018. 1. 12. 14: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 날씨가 올겨울 들어서 가장 춥다고 하는데요 ㅠ


정말 너무 추워서 온몸이 얼어버릴거 같네요ㅎㅎ


다들 따듯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오늘은 가성비 끝판왕 통기타! 브리티시기타 BD-10을 소개할 건데요 ^^


1인 1악기 시대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떤 악기를 배워볼까 고민 많이 하시죠?


그중에 역시 가장 많이 찾는 악기는 역시나! 통기타입니다 :) ㅎㅎㅎ


기타는 휴대성도 좋고 다양한 음악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정말 많은 악기죠 ㅎㅎ


기타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을 위해 입문용 기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리티시기타 BD-10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브리티시기타 BD-10 모델은 가장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는 입문용 통기타중 하나로 유명한데요 ㅎㅎ


가장 보편적인 형태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사운드의 밸런스도 갖추고 가격까지 착한 통기타입니다.







브리티시기타 BD-10은 디자인 자체가 화려하거나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전형적인 기타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도 많은 입문자들이 선택하시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기타의 내구성과 깔끔한 마감처리입니다 :) ㅎㅎ





BD-10의 상판은 알래스카 시트카 스프러스 (Spruce)라는 목재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알래스카 시트카 스프러스는 추운 알래스카 지방에서 자라기 때문에


목재의 결이 촘촘하고 고와 기타의 내구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사운드 측면에서도 빈틈없는 면모를 보여줍니다 :)


또한 마감을 유광(Gloss) 처리 했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빛나고 깔끔한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BD-10의 측후면의 목재는 샤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샤펠리는 따듯한 색감으로 부드러운 비주얼을 표현하고


안정된 사운드를 연출하는데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ㅎㅎ


스프러스 목재와 샤펠리 목재는 기타 최고의 조합이라고  알려져있다고도 합니다 :)


두 목재가 서로의 단점을 커버해주고 장점을 더 해주면서 


기타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










또 다른 BD-10의 장점은 바로 편안한 연주감입니다.


다다리오 EXP-16 스트링이 사용됐기 때문에 연주할때 손가락에 부담이 가지 않고


헤드와 넥의 부드러운 그립감 덕분에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저도 기타를 처음 배울 때 손가락에 쥐가 날 정도로 손이 너무 아팠는데


브리티시 BD-10으로 기타를 배웠으면 어땠을까 하는 후회가 드네요...ㅠㅠ









브리티시기타 BD-10을 소개하다보니


저도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지름신 강림)


마지막으로 브리티시 BD-10으로 연주한 아이유의 "하루 끝"이라는 연주곡 듣고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아~~


날씨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