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정보

기타 브랜드 알아보기 대표 통기타 브랜드 추천

Kmusiclab 2024. 8. 1. 18: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키위키 입니다!

오늘은 취미 악기로 인기가 많은
기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기타는 종류에 따라 그리고 제조하는 브랜드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종류와 제품이 대표적으로 있는지 기타 브랜드들을 소개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브랜드의 순서는 브랜드 순위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기타는 크게 통기타, 클래식기타,

일렉기타로 나뉩니다.

통기타는 대중가요, 팝, 재즈 등 다방면의 장르에서 사용되는 기타로 기타 바디의 통울림 자체로 소리를 낼 수 있기에 어쿠스틱 기타라고도 불리는 기타종류죠.

통기타의 원목이 주는 큰 울림과 현이 금속줄로 되어 있어 청량하고 찰랑한 소리는 내는게 특징입니다.

클래식기타는 통기타와 언뜻 보면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통기타보다 넥이 훨씬 넓고, 기타줄이 나일론줄로 되어 있습니다.

클래식기타의 경우에는 넓은 넥 덕분에 클래식한 곡들을 연주할 때 운지하기 더 편하고, 부드러운 나일론 줄로 구성되어 있어 깊고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건 물론 기타를 칠 때 보다 다루기 쉽다는 장점이 있죠.


마지막으로 일렉기타입니다.

일렉기타는 주로 밴드 음악에서 사용되는 기타로 금속줄로 되어 있는 스틸현의 진동을 전기신호로 바꿔 소리를 내는데요.

주로 앰프에 연결해서 소리를 증폭시켜 연주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기타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이펙터를 사용해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게 특징이죠.

게다가 일렉기타는 외관이 멋있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바디를 가지고
있는 게 장점입니다.




이 중 기타 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통기타인데요.

통기타는 다양한 분야에서 연주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기타 종류고, 입문용기타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앞에서 기타의 종류를 알아봤으니 이제는 대표적인 기타 브랜드를 알아봐야겠죠?!

다양한 기타 브랜드들이 있지만...
오늘은 통기타 브랜드로 유명한 5곳과 브랜드별 입문하기 좋은 기타 제품도 소개해드려볼까 해요.

대표 통기타 브랜드는 콜트, 고퍼우드, 데임, 크래프터, 브리티시가 있습니다.



[ 콜트 :  AD810 ]


콜트는 기타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기타 브랜드로 50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가진 브랜드에요.


해외에서도 좋은 품질과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아 소개를 해드리고 싶더라고요.

콜트에서 소개해 드릴 AD810 통기타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데요.


스프러스와 마호가니 원목을 조합해 통기타의 중음역대 밸런스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콜트만의 네크조인트 방식의 바디로 기타 바디의 울림을 살리고, 코팅된 스트링 현은 내구성과 연주에 편리함까지 더해주는 기술까지 접목되어 연주자가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기타랍니다 :-)



[ 고퍼우드 : i110 ]


고퍼우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챙긴 브랜드인데요.

여러단계의 음향목을 직접 건조하고, 3번의 검수과정을 거쳐 악기를 생산하는 곳이라 신뢰가 많이 가는 기타 브랜드랍니다.

시트카 스프루스와 마호가니 원목으로 만들어진 OM바디로 고음은 시원하게 중저음은 단단하게 사운드
밸런스가 잡혀있는 통기타입니다.

정밀한 헤드머신과 비대칭 브릿지로 저음과 고음을 정확하고, 보다 큰 울림을 전달할 수 있게 설계되어 연주하기
쉬운 모델이더라구요.

게다가 넛과 새들에 오일을 장기간 침투해서 제작해 줄 걸림 현상은 줄이고, 신체와 닿는 부분은 부드럽게 곡률을 다듬어서 연주할 때 피로감과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이니 소개를 안 할 수 없더라고요.



[ 데임 : LILIES 100 OM ]


데임이라는 기타 브랜드는 연주자 중심의
마인드와 장인 정신을 가진 제작자들이
모인 브랜드에요.

연주자 출신이 많은 곳이라 실제로 연주자들에게 적합한 통기타를 제작하는 곳인데요.

1998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꾸준히 퀄리티 좋은 기타들을 제작하고 있으니 믿을만한 곳이랍니다.

데임에서는 LILIES 100 OM라는 통기타 브랜드 모델을 가져와봤는데요.

일반적인 드레드넛 바디 보다 작은 OM바디로 연주가 보다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동물의 뼈로 제작된 본 재질의 넛과 새들이 기타의 울림을
살려 연주감을 살려주는데요.

기타를 잡거나 연주할 때 C타입 넥모양이 그립감을 더해줘 편리함까지 챙겼습니다.

블랙노브 머신헤드와 우드서클 사운드홀이 디자인을 한껏 멋지게 살린 제품입니다.




[ 크래프터 : HD-200 ]

 


크래프터는 현대적인 시설과 전통을 지키는 장인들이 있는 고품격 브랜드에요.


풍부한 디자인과 음색을 가진 악기를 만드는 브랜드라 통기타도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크래프터 HD-200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크래프터 실버시리즈의 대표 모델로 가장 스탠다드한 드레드넛 사이즈로
제작된 통기타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기타 원목 조합인 스프러스와 마호가니로 구성되어 중저음의 안정적인 사운드를 내죠.

브릿지와 핑거보드는 로즈우드를 사용해 관리가 용이하고, 기타현과 바디의 울림을 최적으로 만들어내는 통기타 제품이에요.




[ 브리티시 :  BD10 드레드넛 ]


브리티시는 이름처럼 영국스러운 느낌의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브리티시 BD10 드레드넛은 브리티시 느낌을 담은 통기타인데요.

시트카 스프러스, 사펠레 원목의 조합으로 만들어져서 내구성이 튼튼하고, 새들과 넛 부분은 PPS 재질로 걱정 없이 연주가 가능하죠.

스트링의 경우 가장 주목할만한데요.

다다리오 EXP-16과 크롬 다이캐스트 헤드머신으로 연주감을 살린 통기타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통기타 브랜드 대표 제품들은 입문용 통기타 라인으로
가격대가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
가격대라 기타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용이나 가성비 좋고, 편하게 연습하기
좋은 연습용 통기타로 부담 없는 제품들입니다.


대표적인 기타 브랜드들 알려드렸는데 유용하셨나요?

무엇보다 악기의 경우에는 나랑 잘 맞는 종류와 브랜드를 찾는 게 정말 중요해요.



다양한 악기를 구경할 수 있고 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곳 하나 소개해드려보려고요.

바로 뮤지션마켓!

제가 알려드린 브랜드와 통기타 제품들 이외에도 콜트, 고퍼우드, 데임, 크래프터, 브리티시 같은 대표 통기타 브랜드 이외에도 일렉기타, 클래식기타를 종류별로 또 브랜드별로 구경하라 수 있는 곳이에요.

저렴하게 할인도 진행 중이고, 기타 앰프, 이펙터, 픽업, 스트링과 같은 액세서리 장비들도 있기 때문에 함께 구경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다음에도 악기와 관련된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뮤지션마켓 - 악기 전문 몰

뮤지션마켓 - 브랜드 악기 전문 몰

www.musicianmarket.co.kr

 

반응형